화이트진을 사다

[하고 싶은 것과 한 것들/한 것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때 한 번 화이트진을 사서 입은 적이 있다. 옷을 입다보면 유독 마음에 들어 자주 입게 되는 옷이 있는데 그 화이트진이 그러했다. 왠지 화이트진을 입으면 내 기분이 산뜻해지는거 같아 봄/여름에 즐겨 입었었다. 너무 자주 오래입다보니 옷이 수명이 다해 좀 망가져서는 무릅 아래를 잘라내고 반바지로 개조(?)해서 입었을 정도로 꽤 좋아했던 옷이었다.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면서는 복장을 정장으로 갖춰입어야 하는 딱딱한 직장을 다니지는 않았지만 화이트진을 입기에는 좀 부담스러웠다. 9년 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하얀색 면바지도 1-2번 사긴 했는데 그건 주로 주말용 옷이었고 또 화이트진과는 전혀 다른 옷이었다. 이번에 자유인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마침 봄과 여름이 있으니 학생이었을때처럼 꼭 화이트진을 입고 다니고 싶었다.

아울러 대학때 딱 한 번 가볍게 머리에 웨이브를 준 적이 있는데 그것도 한 번 해보고 싶었다. 웨이브 주려고 벌써 몇개월 동안 머리를 길러 와서 뒷머리카락이 목을 덮고 양쪽 귀는 머리칼에 가려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제법 길었다. 나이들어 무슨 주책이냐고 할지 모르겠지만, 그냥 화이트진이 입고 싶고 머리에 웨이브를 주어 보고 싶을 뿐이다.

멋있어 보이고 싶어서가 아니라(아무리 꾸며도 멋있어보이기 힘든 외모라...^^;) , 직장인이라는 이름때문에 쉽게 해보지 못했던걸 해보면서 내 자신에 변화를 주어보고 싶은 마음때문인 것 같다.

얼마전 유니클로 강남역점에 가서 화이트진을 하나 골랐다. 다행히 피팅감도 좋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다. 거기에다 화이트진에 잘 어울릴거 같아 닥터마틴 갈색 구두를 하나 구입했다.(특가로 세일하는 제품이 있어서 지름신이 발동...ㅜ.ㅜ) 신발이 상당히 캐주얼틱해서 일반 청바지에도 잘 어울릴거 같다.

두가지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11만원 가까이 들었는데 와이프도 이뻐 보인다하고 나도 마음에 들어 참 좋다. 물론 화이트진을 입었다고 해서 내가 다시 학생때처럼 젊어진다거나 멋져지는 건 아니다. 하지만 내가 화이트진 하나로 기분이 새로워지고 즐거워진다면 그걸로 이미 충분히 의미가 있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

,